본문 바로가기
대출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 조건(최신정보정리)

by i n f o 2021. 5. 5.

생활안정자금 대출 진행을 위해서 알아봐야 할 조건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서 서민 경제상황이 안좋아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십니다.

그로 인해서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진행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생활안정자금 대출의 최신정보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생활안정자금대출 진행시 유의점과 진행방법을 설명합니다
    생활안정자금대출 진행방법

     


    생활안정자금 대출이란

    생활안정자금 대출은 말 그대로 부동산구입이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아닌 일상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간혹 이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진행받아 부동산구입 목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을 규제하기 위해서 대출 진행시 1주택자인 분들에게는 추가 주택 구매로 사용하지 않겠다는 약정서와 함께 진행되기도 합니다.

    생활안정자금 대출 상품은 최대 1억 한도까지 대출진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기간을 살펴보면 최대 1년이란 기간으로 설정되어집니다. 많은 분들이 찾고 이용하시는 대출상품 중 하나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생활안정자금 대출 조건

    생활안정자금 대출의 조건을 살펴보면 각 시중은행별로 조건이 조금씩은 다르지만 본질적으로는 급여이체, 당행 카드 이용, 적금 가입 등의 기본 조건을 바탕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진행하는 은행사의 실적기준으로 진행시에는 일정 금액을 이상의 실적을 요구하고 있지만, 부담되지 않을 선에서 금액을 지정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생활안정자금 대출 금리를 살펴보면 변동금리를 적용하고 금리가 조금씩 상이하지만 평균적으로 2%대의 의 고정금리로 진행되어 지고 있습니다.

    해당은행에서 실적이 높다던가 금융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조금더 유리하게 대출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을 기준으로 대출금리가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선적으로 은행마다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평소에 이용하는 주거래은행 상품을 먼저 알아보고 조건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주거래은행 말고도 다른 금융사를 꼼꼼히 알아보시면, 오히려 주거래은행보다 좋은 조건의 대출상품도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진행시 참고해야할 LTV

    대출 진행 시 살펴봐야 할 LTV란 국토환경부에서 KB의 시세를 기준으로 하여 개인 담보대출이 얼만큼 가능한 지를 알려주는 범위를 뜻합니다.

    담보대출을 진행 시, 부동산 시세를 이용하여 대출금액을 계산하게 되는데, 개인이 보유한 부동산 담보 대출금 비율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이 개념을 알고 알아보시면, 추후 대출 진행시 수월하게 진행가능합니다.

    LTV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투기지역으로 선정된 지역이라면 40% 적용을 받고 조정지역으로 선정되었다면 50%, 일반지역 같은 경우는 LTV 70% 정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생활안정자금대출 진행 시 은행선택

    생활안정자금 대출이 진행 가능한 금융권은 1 금융권 그리고 2 금융권으로 나뉘어 집니다.  

    1금융권의 경우는 다른 금융권에 비해서 최저금리로 이용가능하다는 점이 가능 큰 이점입니다. 대출 진행시 우선적으로 1금융권 상품으로 최대한의 금액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유리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2금융권에서 진행한다면, 1금융권 대출진행 절차에 비해서 조건 부분에서 보다 수월하게 진행가능하지만 높은 금리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1금융권의 까다로운 대출조건이 부담스러우셔서 1 금융권 진행에 앞서 우선적으로 2 금융권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1 금융권에서 대출 진행 후 추가대출을 위해서 2금융권을 이용하시도 하는데 필요한 금액에 따라서 순서를 잘 선택해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 금융권 대출 같은 경우 시중1금융권은행의 한도에 비해서 대출 한도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생활안정자금 대출 진행 시 살펴보아야할 부분을 알아보았습니다.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진행하기에 앞서 계획된 대출사용용도를 점검하시고 은행사별로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 글-

    (2021년 최신정보) 코로나 소상공인대출 신청방법 자격조건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