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채무통합 대환대출 종류 방법 정리

by i n f o 2021. 7. 27.

 

 

 

채무통합 대환대출 관해서 종류와 방법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상품을 현재 이용하시는 분들이나 과거에 이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채무통합에 관하여 한번쯤 지나가는 말이라도 들어 보셨을 겁니다​채무통합이란 여러 금융사에 채무자가 가지고 있는 부채 혹은 채무 등을 한 금융사로 통합하는 절차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대출상품이 고금리 상품이라면, 이보다 비교적 저렴한 금리의 상품으로 대환 해주는 절차라고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급한 상황에서 고금리 대출을 진행하시다보면 안보이던 저금리 상품들도 생각보다 많이 있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종류 그리고 조건을 상세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채무통합-대환대출-조건과-방법을-살펴봅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채무통합 대환대출이란

     

    2021년 7월을 기준으로 법정 최고 금리가 20%로 낮아졌습니다. 앞으로 신규대출 중에 이를 넘어 가는 금리로 대출을 진행하는 상품같은 경우는 불법으로 여겨지게 됩니다. 

    ​대출 상품 중 20%에 육박한 고금리 대출 같은 경우는 불법으로 취급되어 지지는 않지만, 법정 최고 금리에 가까울수록 채무자에게는 부담이 가는 상품입니다. 

    처음 진행 시 저금리 상품을 이용하면 당연히 최고의 선택이겠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해 1금융이나 2금융권 상품을 이용 못하고 대부업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받기 위한 조건으로는 신용평점이 기존 대출 진행 시 보다 높아져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허나 고금리 금융상품을 이용한 상황이라는 것은 저신용등급일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정부지원 햇살론17 상품을 살펴보고, 다음으로 중금리 상품인 제2금융권 상호저축은행 상품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10% 금리로 이용할 수 있었던 바꿔드림 론상품이 현재는 햇살론 17상품으로 변경되어 운영중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햇살론17 대출이란?자격조건 및 부결 사유 알아보기

     

    햇살론17 대출이란?자격조건 및 부결 사유 알아보기

    살면서 갑자기 돈이 많이 필요할때 대출을 받고 싶어도 신용등급과 연소득의 조건 때문에 못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간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사람은 약 556만 명입니다. 지금 20%

    www.real-true.net

    SBI중금리 대환

    SBI 중금리 상품은 평균 17%대 금리로 받아 보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금액은 최대 3,000만 원까지 가능하며, 상환방법으로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진행가능합니다.

     



    신청 시 필요서류를 살펴보면 신분증사본, 재직확인서류(재직증명서 혹은 자격득실확인서), 소득확인서류(납부내역서)가 필요합니다. 직접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이용해 보다 간편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sbi중금리 대환대출 조건
    대환대출신청대상 타 금융기관 고금리 대출이용중인자
    대출한도 최대3000만원까지 진행가능
    대출금리 9.9%~17.9%

     

    ​오케이저축은행 갈아타기 OK론

    OK저축은행 갈아타기 OK론 상품을 살펴보면, 소득이 어떤형식으로든 증빙 가능하다면 직장인, 자영업자, 기타 소득자, 연금소득자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서 상환 도중 여유자금이 생겼을 시 언제든지 상환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청가능대상 고금리 대출이용중인 신규/기존 고객
    대출신청한도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
    대출금리 17.9%~23.9%


    피플 펀드론

    피플 펀드론 상품은 P2P 방식으로 진행되는 상품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에게 익숙치 않은 방식의 대출 상품일 것 입니다. 투자자금 형식으로 모여진 금액을 바탕으로 자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대출을 시행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P2P 대출방식은 저축은행 상품과 비교해서 이자율이 현저히 낮기 때문에, 자격조건만 된다면 피플 펀드론에서 채무통합 대환대출을 진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피플 펀드론 조건
    피플 펀드론 신청대상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대출가능금액 최대5,000만원
    대출금리 3.5%~19.9%

    햇살론 채무통합 대환대출

    햇살론 대환대출 상품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대표적인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체에서 이용하시던 고금리 상품이 있다면 신청대상으로 분류되어 신청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상품도 있어, 대환자금 상품과 중복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햇살론 같은 경우 농협 그리고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같은 금융권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햇살론 자격조건을 살펴보면 연소득 기준 3,500만 원 이상 근로자 또는 자영업자입니다.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분들이라면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기준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금리를 살펴보면 최대 10%대 금리로 기존 고금리 보다 부담이 확 줄어들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1년에서 5년안으로 대출기간이 선택 가능합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선적으로 대환대출을 알아보시기 전에 어떤 대출이라던지 차근차근히 1금융권부터 시작하여 알아보는 것이 신용등급이나 후에 추가대출 부분에서도 유리하게 적용가능하니 처음부터 본인 상황에 맞는 상품으로 알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출처: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 조건(최신정보정리)

     

    생활안정자금 대출 자격 조건(최신정보정리)

    생활안정자금 대출 진행을 위해서 알아봐야 할 조건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서 서민 경제상황이 안좋아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십니다. 그로 인

    hotissue.world-credit.info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