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1년 4대보험료 계산기 방법 정리

by i n f o 2021. 4. 24.

 

2021년 4대보험료 계산기를 이용하시는 방법을 정리하시기 전 4대보험료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4대보험은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일컫는 사회보험을 말합니다.

 

4대보험료 계산하는 방법


4대보험료 수령금액 계산 방법을 정리하고 본인의 4대보보험료 금액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근로자 혹은 사업주분들 같은 경우 4대보험료 금액에 대해서 항상 관심있게 지켜보고 그 금액이 어느정도인지 항상 급여명세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목차

     

    4대보험료란 무엇인가

     

     

    나라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험으로 고용보험, 산재보험, 연금보험(국민연금보험), 의료보험(국민건강보험)으로 나뉘어 지고 의무로 들어야 하는 의무가입보험입니다.  

     

    사회보장기본법을 근거 진행되고 있으며, 대한민국 국민에게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위험, 즉 질병, 장애, 실업, 사망같은 일들을 대비하여 보험형식으로 국민의 경제생활 안정을 위해 가입되어지는 보험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고용보험료 계산기   

         
    근로자가 근로를 하다가 실직한 경우, 신청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실직을 하게 되면, 생활이 불안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실직자의 생활을 안정을 위해서 일정기간 시간동안 급여를 지급하게 해주는 실업급여가 포함되게 됩니다.

     

     

    고용보험료 계산기( www.nodong.or.kr/insure_calwww.nps.or.kr/jsppage/business/insure_cal.jsp) 를 통하여 간단한 입력만 하면 정확한 보험료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산재보험료 계산기

           
    근로자가 업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 상황에 대한 보상 및 보험시설의 설치운용 비용과 보험사업 수행을 위한 경비에 소요되는 비용부분을 충당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간단한 산재보험료 계산기 입력을 통해서 본인의 산재보험료 금액이 확인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계산기


    근로자들이 근로를 하다가 퇴직을 하게 되면, 더 이상 근로를 할 수 없게 되는 경우, 그리고 뜻밖의 일로 장애나 사망과 같은 일들이 발생 할 경우에 대비해서 의무적으로 가입되는 보험료입니다.

     

     

    간단한 국민연금보험료 계산기입력을 통해서 본인의 정확한 보험료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 4대 보험료 간편 계산기

     

    www.nps.or.kr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