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및 기준 총정리

by i n f o 2021. 7. 29.

 

소상공인확인서란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과 기준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란 '선결제 캠페인' 그리고 21년 12월까지 연장 운영되어지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참여하기 위한 소상공인 및 임대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는 전국 소상공인지원센터 방문을 통해 발급하시거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착한 임대인 운동에 참여하시는 소상공인 그리고 임대인분들은 오늘 살펴볼 기준 및 방법 확인하셔서 발급 후 세액공제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확인서-인터넷을-통해-발급받는-방법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기준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위해서는 소상공인 기준을 충족하면서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신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여야 합니다. 또한 비영리 개인사업자·법인 및 단체 또는 조합이 아니어야 발급기준 조건에 해당됩니다.

    ​소상공인 기준을 살펴보기 위해서는 연평균매출액과 상시근로자수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매출액 기준으로 소기업 규모 기준에 부합해야 하며, 종사자 수가 5인미만으로 근무하고 있어야만 소상공인 근로자수 기준에 해당됩니다. 

     


    ​예외인 경우가 있습니다. 제조 및 건설, 운수, 광업에 해당되는 사업체는 10인 미만 기준으로 적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는 주된사업의 종사자수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여기서 '주된 사업'이라는 것은 여러가지 사업자를 가지고 있다면 사업자 중에 다른 업종을 운영할 때 평균매출액이 가장 큰 업종을 지칭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온라인을 통해서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을 시 선결제 캠페인 및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용 발급같은 경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서 발급가능합니다.

    ​그 밖에 지자체 및 한국전력공사에 제출을 위해 발급은 원하는 경우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통해서 신청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발급받기-바로가기링크
    소상공인확인서 발급받기 바로가기


    이어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원과 비회원 모두 신청 및 발급가능합니다. 만약 비회원으로 발급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이 진행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회원/비회원 둘 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매출액증빙자료, 상시근로자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하는데, 신청과정 가운데 행정정보공동이용에 동의한 경우에는 신분증만 확인되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소상공인진흥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화면 속 '신청서 작성' 부분을 클릭

    로그인 또는 인증

    회원상태인 경우 로그인 진행 / 비회원인 경우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 진행

    신청서 작성

    이용약관 동의 후 신청서 작성을 진행/ 개인정보 및 인정기간연도/기업정보 등을 기입한 후에 제출서류를 첨부하고 신청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란 임대료 인하 운동에 스스로 참여한 임대인의 소득세 그리고 법인세 부분을 공제해주는 제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제기간을 살펴보면 2020년1월1일~202112월31일 까지이며, 임차일 및 임차인 조건, 공제기간 내 임대료 인하 등 조건기준을 충족해야만 세액공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된 상세내용은 국세청 홈페이지에 게제 된 '국세정책/제도'의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제도'를 통해서 확인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국세청 홈페이지 이동

     

    국세청

    국세청

    www.nts.go.kr

     

    참고할만 글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방법 및 조건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신청방법 및 조건

    상생소비지원금란?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신용카드 캐시백을 일컫는 말로써 5차 재난지원금 3종 패키지중 하나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은 코로나 사태로 피해를 입고 있는 골목상권·서민경제를

    hotissue.world-credit.info

    5차 재난지원금 대상(조회,지급시기, 금액, 기준, 신청방법-최신정보)

     

    5차 재난지원금 대상(조회,지급시기, 금액, 기준, 신청방법-최신정보)

    5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지급시기 금액과 관련된 기준이 확정되었습니다. 5차재난지원금 신청 방법등을 확인해보고 최신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hotissue.world-credit.info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