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신청하기 - 짝수 , 홀수 대상 사업자번호

by i n f o 2021. 8. 18.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신청하기가 어제날짜인 8월18일부터 사업자번호 홀수 대상으로 시작이 되었답니니다. 벌써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신청을 많은 분들이 하셨겠지만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미신청하신걸로 확인되었습니다. 오늘은 사업자 등록번호 뒷자리 짝수 번호 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신청이 진행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신청 내용 조금더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신청알아보기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신청 알아보기

코로나가 시작하면서 현재까지 많은 소상공인 분들께 피해를 입어왔습니다. 이를 조금이나마 보상해주기 위한 자금인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신청이 전일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신청 규모는 총 178만개 사업자 분들을 대상으로 하며, 금액 총 액수를 살펴보았을 때 총 4.2조원이라는 많은 금액이 지원됩니다. 사업자등록증 끝자리수가 짝수번호 신청을 진행할수 있는 날이니만큼 해당 소상공인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지원금 금액확인

    이번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지원금은 각 업종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게 되면, 업종에서도 매출액별로 지원받는 금액이 차이가 있습니다.

     

    40만원 지원금부터 최대 2000만원까지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지원을 받을수 있게 지원됩니다. 자세한 지급 내역은 다음의 표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본인 사업의 업종과 함께 매출액의 규모를 맞춰보시면 지원받는 금액에 대한 규모가 확인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이런 희망복지자금의 대상이 되냐 안되냐이므로 아래에서 확인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희망복지자금 대상자 확인 확인하기

     

     

     

    아래 내용들을 살펴보고 본인이 해당이 되는 사업자인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증의 등록이 완료 되어있는 사업자
    • 매출액 기준으로 소기업 기준에 해당되는 사업자
    • 사업자 등록증 기준으로 2021년 6월 30일 이전에 개업된 상태
    • 2021년 7월 6일 기점으로 폐업신청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

     

    위 해당 조건에 충족되는 사업자들 중에서도 아래의 3가지 유형에 해당이 되야지만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대상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희망복지자금 해당업체

     

    경영위기 상태는 매출 기준으로 하여 10%이상 감소한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총 277개의 업종을 대상으로 하여 이번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대상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지급 시기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지급 지급시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어제부터 이미 시작된 1차신속지급 그리고 다음 지급시기인 2차신속지급 그리고 마지막 확인지급의 총 3차례에 걸쳐서 진행이 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희망복지자금 지급시기의 차이는 아래표를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신속지급 시기 

    1차 신속지급

    버팀목 자금 플러스 사업 수급자중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대상에 해당되는 사업자분들께서는 2021년 8월 17일 부터 신청하시면 지급이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신청결과는 사업자가 등록한 핸드폰 문자로 알람이 갑니다. 그리고 신청 시 제출했던 계좌로 바로 입금이 진행이 완료됩니다.

     

    2차 신속지급

    1인다수 사업체, 매출감소 기준 확대로 인해서 지원대상에 추가되어진 업체분 또한 2021년 3월 이후 개업하신 분들이 해당이 되게 됩니다.

     

    2차 신속지급은 2021년 8월 30일부터 진행이 됩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 신청 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급시기는 신청후에 1차와 똑같이 문자발송 후 입금이 진행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확인지급

    확인지급은 말그대로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지급에 있어 추가적으로 확인해야될것들이 더 있는 분들로 1차 2차 보다는 다소 뒤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까지 확인된 내용으로는 2021년 9월 말정도에 신청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신청

    1차 신속지급 대상자분들중 오늘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사업자분들을 대상으로 하여서 이분들이 신청가능합니다. 

     

    1차 신속지급 대상자임에도 홀짝 신청일을 놓치신 분들 같은 경우에는 걱정하지 마시고, 8월 19일부터는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 홀짝 관계없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니 이때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이 되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신청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서 진행하시면 편리하니 아래 링크로 이동해서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신청하기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jj0bj8t5nckzp7hsmgb.kr

     

    홈페이지 접속 전에 아래 준비하실 것들을 챙기신 후 진행하시면 편리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사업자 등록번호 준비
    • 본인인증 수단 준비(핸드폰 / 공동인증서)
    • 업체 정보 준비 (주소)
    • 지급받을 계좌번호 준비

     

    신청 절차 사항에 따라 본인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서 대상여부를 확인하시기라 바랍니다. 본인인증을통한 진행을 하게 되면, 이어서 업체 정보를 입력하게 되고, 마지막으로 지급받을 계좌 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신청이 끝나게 되므로 아주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 정리

    소상공인 희망복지자금과 관련하여서 지급시기와 금액 그리고 신청방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신청 페이지에가서 사업자등록번호로 대상자 조회를 해보는게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loading